[일반] 인터파크 북 DB 추천

'취향저격' 가을여행 맞이 추천도서6

지은이 : _ 출판사 : _ 발행일 : 2019.09.25 등록일 : 2019.09.25

인터파크 북 DB 추천 도서

'취향저격' 가을여행 맞이 추천도서6

청명한 하늘이 매일매일 반겨주는 가을. 무더운 여름엔 물과 함께하는 활동적인 여행이 주를 이뤘다면 가을에는 보다 잔잔하고 여유를 찾아볼 수 있는 여행이 많습니다. 인터파크 북 DB에서 깊어져 가는 가을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인 '가을여행'을 주제로 추천도서를 선정했습니다. 우리의 취향을 저격할 가을여행 추천도서 6선 살펴보시고 새빨간 단풍잎을 보러 떠나시는 건 어떨까요?


1 역장추천맛집100

KTX매거진 편집부| 한성원 그림 | 외 1명 역 | 성우애드컴 | 2018.04.01

전국 각지의 맛집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누구일까? <역장추천맛집100>(KTX매거진편집부/ 성우애드컴/ 2018년)에서는 매일 기차역에서 수많은 여행객들을 맞이하는 역장들이 그들의 이름과 얼굴을 내걸고 맛집을 소개한다. 이 책에서 김남용 전주역장은 김치를 접목한 음식을 대접하는 ‘신뱅이’, 전주 가맥의 원조 ‘전일갑오’를 추천한다. 유진환 대천역장은 밴댕이 조림으로 유명한 ‘수정식당’, 굴칼국수로 유명한 ‘일월굴칼국수’를 추천한다. 이렇듯 지역의 맛과 문화가 녹아든 맛집을 찾아 먹방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2 잠깐 다녀오겠습니다

임운석(여행작가) 저 | 시공사 | 2019.09.20

몸과 마음에 스트레칭이 필요하다면 잠깐 바람 쐬러 갈까요? 부담 없이 짧게 다녀오는 반나절 걷기 여행
돈도, 시간도, 마음에도 여유가 부족한 사람들을 위한 짧은 ‘걷기 여행’을 소개합니다. 걷기 여행은 여행 일정에 매이지 않고 천천히 산보하듯 걸으며 휴식하듯 즐기는 여행을 말합니다. 빡빡한 일정, 복잡한 준비 과정, 넉넉한 여행 예산 이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로운 여행이기도 합니다. 가끔 우리는 여행을 무언가 해야만 완성되는 것이라고들 생각합니다. 과연 업무처럼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것이 진정한 여행이 될 수 있을까요? 여행은 오롯이 나 좋으라고 시작하는 것인데, 그것을 가장 정확하게 이뤄주는 여행이 바로 걷기 여행입니다. 각각의 콘셉트가 살아 있는 여섯 개의 장을 먼저 확인하세요. 혼자서 걷는 길, 동행과 걷는 길, 수도권에서 가까운 길, 피톤치드 향을 맡으며 걷는 길 등 당신이 원하는 걷기 여행지를 만나보세요. 여행지에서 꼭 걸어봐야 할 스폿 및 코스 소개를 시작으로 가는 방법과 간략한 코스 동선 정보, 맛집 및 주변 여행지 정보까지 소개해 걷기 여행이 더욱 풍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걷는 시간은 짧게는 40분에서 길게는 2시간 정도.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특정 코스의 평균 소요 시간일 뿐, 어느 코스를 얼마큼 걸을지는 여행자의 몫입니다. 여행지가 정해졌다면 물 한 병 들고, 운동화만 신으면 준비 끝. 짧지만 진짜 휴식을 선물하는 걷기 여행, 같이 떠나요.


3 전국 책방 여행기

석류| 동아시아 | 2019.08.14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책에서 눈을 돌려 전국 각지에 문 연 특색 있는 책방을 찾아 떠나보는 것도 흥미로운 여행법이다. 책방은 단순히 책을 파는 곳일뿐만 아니라 사람과 사람이 만나고 생각과 생각이 얽히는 곳이니까. <전국 책방 여행기>(석류/ 동아시아/ 2019년)는 서울, 인천, 속초, 대전, 구미, 경주, 부산, 진주, 광주, 순천, 제주 등 11개 지역의 동네책방을 탐방하고 쓴 책이다. 서점 주인을 직접 인터뷰하고 책방 운영의 고단함과 보람에 대해서도 기록했다. 저자는 일상에 지쳐 쉼이 필요할 때 가기 좋은 곳으로 속초 완벽한날들 책방을, 오래된 책 속에서 보물을 찾고 싶을 때 가면 좋은 곳으로 진주 소소책방을 꼽는다.


4 아이여행 가이드북

권다현(여행작가) 저 | 상상출판 | 2019.06.10

아 이를 둔 부모라면 아이 위주로 여행 코스를 짜게 된다. 과연 부모도 아이도 모두 행복한 여행지는 어디일까? <아이여행 가이드북>(권다현/ 상상출판/ 2019년)에서는 계절별로 아이가 좋아하는 365곳의 여행지를 소개한다. 8도의 자연 명소를 비롯해, 박물관, 미술관, 체험공간의 정보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어린이 전용 메뉴를 제공하거나 아기 의자를 제공하여 아이와 함께 가도 불편함이 없는 ‘키즈 프렌들리’ 맛집을 소개해 편리함을 더했다.


5 혼자 여행 코스북

정윤성| 넥서스BOOKS | 2019.07.22

대한민국 방방곡곡, 혼자 둘러보고 먹고 놀기 좋은 곳으로 혼자 떠나는 여행!
혼자 여행을 즐겨보고 싶지만 걱정부터 앞서는 사람들을 위해 나만의 여행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혼자 여행 코스북』.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는 사람들을 위해, 혼자 떠나기 좋은 전국 33곳의 인기 여행지를 한 권에 담았다. 내가 떠나고 싶은 순간, 떠나고 싶은 곳으로 훌쩍 다녀오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전국 각지의, 혼행족이 가면 좋을 여행지들을 알차게 담았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눈에 담고 싶다면 순천으로, 기차를 타고 훌쩍 떠나 사색에 잠기는 시간을 갖고 싶다면 춘천으로, 여유를 즐기며 걷는 여행을 원한다면 여수로, 북적이는 사람들 틈에서 활기찬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서울과 부산으로 떠날 수 있도록 다양한 코스를 소개한다. 각 지역의 맛집 중에서도 혼밥이 가능한 맛집과 카페만을 선별하였고, 더 편하게, 더 알차게, 더 알뜰하게 혼행을 떠날 수 있도록 다양한 팁을 담았다.


6 조선으로 떠나는 시간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한봉희| 어마마마 | 2019.07.10

조선으로의 시간여행을 제안하다
주말이나 휴일, 우리는 대한민국 어딘가로 여행을 떠난다. 여행의 목적은 대동소이하다. 그곳에 가야만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풍광을 즐기고, 그곳에 가야만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맛보기 위해서다. 그렇게 대한민국을 여행하다 보면, 우리는 때로 역사적 공간들을 스쳐가기도 한다. 때로, 안내문을 유심히 읽고 기념물들을 열심히 들여다 보기도 하지만, 결국 유명한 맛집으로 발길을 재촉하기 일쑤다. 이 책은 우리가 그렇게 지나쳐버린 공간들에 얼마나 거대한 역사가 담겨 있는지, 그 속에 담겨진 수많은 이야기들을 들려주면서 지금까지의 여행과는 다른, 전혀 새로운 여행을 제안한다. 저자는 이를 인문여행이라 칭하였고, 그런 인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을 시간여행자로 보았다. 위대한 인물의 생애가 비롯된 곳에서 그 탄생의 의미를 되새기고 그가 유배지의 고통을 감내하며 업적을 완성한 곳에서는 그 시대의 정치와 문화를 돌이켜 생각하는 여행, 이 책을 읽다보면 당신은 자연스럽게 그런 여행을 꿈꾸게 된다. 그리하여 이 책은 결코 읽기만으로 완성되지 않는다. 당신이 이 책과 함께 인문여행을 떠날 때, 당신이 이르른 그 곳에서 그 시대의 숨결을 느낄 때, 비로소 독서에서 비롯된 당신만의 시간여행이 완성되는 것이다.


출처 : 인터파크 북 DB

http://news.bookdb.co.kr/bdb/IssueStory.do?_method=detail&sc.page=1&sc.row=10&sc.webzNo=37597&sc.order=null&sc.orderTp=1&sc.like=&listPage=1&listRow=10&type=IssueStory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