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라이프러리] Lifrary : Life+Library


Lifrary : Life+Library

라이프러리



‘라이프러리(Lifrary)’삶(Life)도서관(Library)의 합성어로, 책이 있다면 일상의 곳곳이 거대한 도서관이라는 의미를 뜻합니다. 2018 책의 해를 맞아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책을 더 쉽게 만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만든 ‘독서 문화 공간’ 라이프러리를 통해 전국의 책을 사랑하고 즐기는 독자들이 책의 소중함을 느끼고, 책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시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라이프러리는 부산, 제주, 서울 (서울숲, 광화문 광장) 4개 지역에서 특색 있는 주제로 총 4회 진행됩니다. 매월 책과 어울리는 특별한 테마와 함께 시민들을 찾아갑니다.
시어터=라이프러리(THEATER = Lifrary, 부산 영화의 전당) / 아일랜드=라이프러리(ISLAND = Lifrary, 제주도 협재해수욕장), 포레스트=라이프러리(FOREST = Lifrary, 서울숲) / 파크=라이프러리(PARK = Lifrary, 광화문)
라이프러리는 책이 있음으로써 일상의 공간이 얼마나 색다른 문화 공간으로 변화할 수 있는지 보여주려 합니다. 라이프러리를 통해 시민들이 책을 보다 친근하게 느끼고, 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또한 지역별로 특색 있는 주제와 함께 책을 체험함으로써 그 즐거움이 배가 될 것입니다.

첫 번째 라이프러리 - 시어터=라이프러리는 부산에서 ‘책과 영화’라는 주제로 시민들을 찾아갑니다.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책을 사랑하는 시민들은 책이 선사하는 색다른 문화 체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라이프러리 휴게 존
‘라이프러리 휴게 존’은 라이프러리 공간에 마련된 다양한 책들을 빌려 자유롭게 독서할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입니다. 라이프러리 서고에 준비된 4,000여 권의 다양하고 유익한 책들을 마음껏 열람할 수 있습니다.



북그라운드
‘북그라운드’는 어린이들이 책과 자연스럽게 친숙해지도록 마련한 ‘책 소재의 놀이 공간’입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책들이 곳곳에 준비되고, 뛰놀며 다치지 않는 안전 소재로 조성된 책 놀이터입니다.

오픈스튜디오
‘오픈 스튜디오’는 라이프러리 공간에 설치되는 이동식 스튜디오로, 라이프러리가 진행되는 동안 책과 관련된 주제의 팟캐스트 방송을 라이브로 진행합니다. 시민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스튜디오인 만큼 현장에서 관람한다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셀레브리티의 책장 & 네이버 열린 연단 : 문화의 안과 밖 섹션
라이프러리에는 ‘셀레브리티의 책장’ 과 ‘네이버 열린 연단 : 문화의 안과 밖’ 섹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셀레브리티의 책장’은 스타의 취향이 반영된 ‘북 리스트&책장’입니다. 라이프러리 서고 앞을 거닐면서 셀레브리티의 취향을 공감해 보세요.
‘네이버 열린 연단 : 문화의 안과 밖’ 섹션은 우리나라 석학들에게 듣는 수준 높은 교양 콘텐츠를 라이프러리 책장 코너로 만든 것입니다. 오늘날, 책의 새로운 모습인 태블릿 PC를 통해 강연 영상 시청 및 청취가 가능합니다.



라이프러리 시네마
‘라이프러리 시네마’는 부산 지역 테마인 THEATER = Lifrary에 걸맞게 ‘책을 소재로 하거나, 책을 원작으로 하는 명작’을 영화의전당 야외 극장에서 상영합니다. 8월 17일에서 19일까지 3일 동안 <지금 만나러 갑니다>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행복한 사전> 총 3편의 영화를 1일 1회씩 상영할 예정이니 가족, 친구들과 같이 들러보세요.

라이프러리 시네마 콘서트
‘라이프러리 시네마 콘서트’는 영화의전당 야외 극장에서 진행되는 재즈 밴드의 ‘영화 OST 콘서트’ 입니다. 실력 있는 재즈밴드 판도라(PANDORA)의 공연을 즐기며, 유명 OST를 배경으로 책 읽는 주인공이 되어 보길 바랍니다.



캣왕성 유랑책방
다섯 마리 우주 고양이가 지구를 떠돌며 소개하는 ‘캣왕성의 금서 목록’ 300권이 깜찍한 트럭을 타고 찾아갑니다. 지역 출판인들이 직접 설명하고 판매하는 좋은 책과 굿즈들, 이벤트가 다채롭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진 2018함께읽는책의해 인스타그램 @together2018book

함께읽는책의해 바로가기 http://www.book2018.org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