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가 있는 그림책전 2 똥&방귀>

2016.06.29

6/24(금) 6시~8시 40분

<이야기가 있는 놀이 일곱마당 : 놀이가 있는 그림책전 2 똥&방귀> 

시간이 성황리에 끝이 났습니다.

똥&방귀를 주제로 한 그림책 87종 88권 전시와 더불어 아이들이 색깔똥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똥&방귀는 아이들이 무척이나 재미있어 하고 좋아하는 테마입니다.

아이들은 똥 또는 방귀 소리만 나와도 까르르 넘어가고 웃기 일수 이지요.

똥&방귀 전시를 통해 아이들과 함께 똥의 순환에 대해서도 생각하고

건강한 황금똥을 누기 위해서는 어떤 식습관을 가져야 하는지도 생각할 수 있기를 바라며 전시를 준비했습니다.

전시를 둘러본 아이들에게 <똥떡> 이야기도 들려주고 오늘 먹은 음식을 생각하며 색깔똥 만들기를 해보라고 했습니다.

아이들이 만든 다양한 진똥, 된똥, 물똥... 등으로 다시 건강상태에 따라 다른 똥을 눌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 했고요.


아이들이 즐겁게 색깔똥을 만드는 동안 엄마들은 준비해둔 재료를 가지고 맛있는 주먹밥을 뭉쳐 주셨습니다.

오늘의 도서관 메뉴는 돼지고기와 오이가 들어간 주먹밥과 방울토마토, 요쿠르트였고요.

수수팥떡과 미역국은 꼬맹이때부터 도서관 도우미를 시작한 제 아들녀석 생일이라 제가 조금 가지고 왔습니다. ^^;;

어머님들이 정성껏 만들어 주신 주먹밥을 먹고나서는

전시된 책을 하나씩 들고와서 퀴즈를 진행했고요.

이후 <노란 똥 똥벌레> 동화구연을 한 후 유아와 초등학생 활동지를 나눠주었고요.

전시된 책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 대출해 가는 것으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아이들 쓰기 좋으라고 캐쳡튜브를 많이 모아오신 민준어머님께 감사드리고요.

큰 전기밥솥이 고장이 나 작은 밥솥으로 밥을 두번 하는 수고를 해주신 선빈어머님께도 감사드리고요.

맛난 주먹밥 뭉치느라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 감사드립니다.

먹거리가 부족하면 어쩌나 했는데... 주먹밥이 남아 다행이다 싶었네요. ^^;;

약속한 시간을 마무리하고 나면 늘 부족한 점이 보이지만...

부족한 점은 다음시간에 또 채울수 있으리라는 희망으로 다시 또 힘을 냅니다.

이번 시간은 지난 시간보다 전시된 책이 많이 대출이 되어 무척 기뻤습니다. ㅎㅎㅎ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다음 달에 있을

이야기가 있는 놀이 세번째 마당(7/15)에도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
    테이블 제목
    번호 지역/도서관명 제목
    421 전라남도 여수시 미평로 77-1 (미평동) 민들레작은도서관 민들레작은도서관 방과후 학습
    420 경기도 시흥시 정왕신길로139번길 7 (정왕동, 삼성아파트) 참새방앗간작은도서관 참새방앗간의 곳간에는 무엇이 있을까?
    419 광주광역시 남구 서문대로 693 (진월동) 진월작은도서관 12.15 유아동화구연 "어떤 이불이 좋아?"
    418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랑로 1-1 (화전동) 화전작은도서관 새로 나온 책 표지 그리기
    417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랑로 1-1 (화전동) 화전작은도서관 12/12 아동요리 과자집 만들기
    416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28길 70 (반포동) 반포4동 작은도서관 반포4동 작은도서관이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415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동문로 39 (서귀동) 중앙꿈쟁이작은도서관 '꿈쟁이 작은발표회 & 작품전시회' 구경오세요~!
    414 서울특별시 은평구 서오릉로4길 10 (녹번동) 다섯콩작은도서관 다섯콩의 어느날들. ㅣ 도서관 일기
    413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상지곡1길 6 (지곡동) 무지개사립작은도서관 착한동네 방문한 어린이들의 감탄~!!!
    412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3로 111 (오송호반베르디움아파트) 호반 다섯소나무 작은도서관 오송고등학교 샤프론봉사단이 다섯소나무 작은도서관에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어주셨어요.♡ [1]
    411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부부로 43 (원곡동) 안산다문화작은도서관 '웰컴! 크로스미디어 영화제' - 모든 사람들이 어울어져 행복하게 살아가는 세상을 위해(15.11.12)
    410 광주광역시 광산구 비아로 185 (비아동, 하남지구 호반아파트) 비아까망이작은도서관 주민참여 플랫폼 마을목공소 '맹글라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