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는 LH, 행복한효천

2021.12.27



LH효천행복작은도서관은 책읽는 LH, 행복한 효천이라는 평생행복학습 슬로건으로 입주민들의 독서를 통한 쉼과 지식소양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공간, 더 폭 넓게 입주민 소통방으로 활용 하고 있습니다.

순회사서 및 코디네이터의 전담인력으로 완벽한 십진 분류와 대출반납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신간서적 구입과 독서 공간 시설 및 환경을 구축하고, 폭넓은 독서능력 신장을 위해 다양한 독서행사관련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 하고 있습니다.

행복주택 입주민 비율 특성상 노년층과 청년층이 서로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으로 유대관계가 돈독해 지고, 세대 간의 어울림이 완성되는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입주민들의 정서관리 프로그램으로 예술을 통한 창의력 향상과 그것에서 오는 힐링과 치유를 도모하여, 코로나 19시대의 건강관리 및 정서적 안정감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래를 위한 친환경 실천공간으로 자원순환 인식전환을 도모하고자 업사이클링, 제로웨이스트등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친환경 실천의지를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아파트도서관이 입주민들의 평생학습시설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도서관 및 독서문화 발전을 위한 강좌나 문화생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공도서관 등 기타 작은도서관과의 협력 및 지역사회 교류 관계를 확대하여 지역의 문화공간의 거점으로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이나 행사 진행에 앞서 각종 홍보물 작업으로 입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행사 후에는 보도자료 첨부하여 언론사에 배포하여, LH효천행복작은도서관의 활동들을 홍보하였습니다.

이러한 활동과 노력으로 LH커뮤니티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고, 그 상금으로 입주민들에게 공을 돌리고자 작은도서관에서 마지막 “2021 떡나눔 행사를 진행 하였습니다. 많은 입주민들의 도서관 발길과 더불어 올 한해 작은도서관에서의 활동들을 되새기며, 세상과의 소통과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을 주었다며 박수갈채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다가오는 2022년에는 코로나로부터 벗어나 좀 더 다양하고, 에너지 넘치는 독서 문화 활동으로 LH효천행복작은도서관의 이름처럼 입주민 모두의 행복한 발길이 이어지도록 노력하고, 더욱 힘을 쏟겠습니다.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
    테이블 제목
    번호 지역/도서관명 제목
    1 광주광역시 남구 행암길 9 (행암동, 효천LH천년나무7단지) 효천행복작은도서관 책읽는 LH, 행복한효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