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 이야기
상현2동작은도서관
상현2동작은도서관 '내가 읽은 책' 추천이벤트
상현2동 작은도서관 [내가 읽은 책 추천 이벤트]
상현2동작은도서관에서는 지역 주민들이 서로의 책을 추천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나누는 [추천해요, 내가 읽은 책]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이용자들은 각자가 감명 깊게 읽은 책을 서로에게 소개하며 독서 경험을 공유했고, 소설/에세이/그림책 등 다양한 장르의 책들이 추천되었습니다.
그럼, 잠시 추천책 리스트 중 일부를 만나볼까요?
<추천책 리스트>
- [내이름은 태양꽃/한강] : 한강님의 책 중 자녀와 함께 읽어도 좋을 정도로 가독성이 좋고, 내용은 감동적인 책입니다.
- [위풍당당 여우꼬리6/손원평] : 이 책에는 단미의 여섯번째 꼬리인 검은꼬리가 나온다. 나는 이 책에서 검은꼬리가 바자회의 책을 지우는 장면이 인상깊었다.
- [안녕팝콘/이준혁] : 팝콘이 피자가게에 갔는데 나초는 안보이지만 피자는 좋아하는 점이 재미있었다.
- [브로콜리펀치/이유리] : 엉뚱한 상상과 유쾌한 문장들의 펀치력 만렙소설, 꼭 읽어보세요.
- [엄마의 말연습/윤지영] : 소중한 아이에게 툭! 내뱉는 잘못된 말 습관을 바꿀 수 있게 도와주는 책, 육아하는 부모님들께 추천해요!
- [위버메쉬/프리드리히 니체] : 어떤 생각을 가지고, 어떤 태도를 가지고 살아가야 할 지, 방향을 잃었을 때, 니체의 생각을 통해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책! 추천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은 새로운 책을 발견하고, 이웃과 소통하는 즐거움을 경험했다는 긍정적인 반응들을 주셨고,
이 추천도서들은 도서관 내에서 바로 대출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며 독서활동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되었어요.
상현2동작은도서관은 앞으로도 이렇게 지역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며 책을 매개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예요.
여러분도 도서관에서 이웃이 추천한 책을 만나보시고, 나만의 인생책을 함께 나누는 경험을 나눠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