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 날엔, 도서관을 가자~!

2015.12.11

원문_ 보수동 책방골목어린이도서관_http://blog.naver.com/okelib/220556609304


_ _ _

오늘 비가 주절주절 내리네요.

뿌옇게 김서린 창문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빗소리가  마음 어딘가를 톡톡-자꾸만 두드려 사람을 움직이게 만드네요.



보수동책방골목 어린이도서관 '테라스'


네, 저희는 무려! 테라스를 가지고 있답니다. 아마 처음으로 공개하는 장소이지 싶은데, 물론 연출 좀 들어갔습니다.

옆에 메말라 다 시든 화분들이랑, 비오는 날이면 어김없이 막히는 하수구가 어떻게든 안나오도록 안간힘 좀 썼다죠

테라스, 날 좋은 날  바람쐬면 다과하는 곳이라고 그랬던가요? 댓츠 노노-

그 수많은 좋은날을 뒤로한채, 오늘 같은 날 문득 하수구 뚫으러 이렇게 나오게 되네요.  



도서관 테라스에서 보이는 광경


4층 위치라서 그래도 그렇게 멀리는 아니더라도, 그렇게 두루두루는 아니다더라도 그래도 보일 줄 알았는데,

아무도 예상치 못한 곳에 위치한 저희 도서관인만큼 풍경은 사방이 막혀있답니다.

얼마전부터 공사 소리와 함께 일상을 보내고 있는데, 이 비오는 날씨중에도 시멘트를 바르고 계시는 분들이 보이시네요.

곧이어 드르륵- 드릴소리가 함께, 쾅쾅 망치질과 함께 크게 귓가에 요동칩니다.

평상시에 제가 내는 자판 소리에 묻혀 미처 인식하지 못했던 그 소리들이 이제서야 들려오네요.



 이 한뼘 공간이 주는 특별함


아이들이 매번 사무실을 몰래 훔쳐보면서 꼭 테라스 한 번 가보면 안되느냐고  조르곤 한답니다. 

제 눈에 별 거 없는 이 공간에 왜 그렇게도 관심이 많은지 궁금했었는데, 나와보니 알겠더라구요.

조금은 다른 곳과  다른 느낌적인 느낌?

아이들도 어쩌면, 일상을 벗어난 조금은 다른 곳에 가보고 싶었던건 아닐까.



다시 일상으로


제가 늘 앉아있는 공간을 전혀 다른 각도로 바라봅니다.

이렇게 본건 제가 있던 공간을 보는건 저도 처음이에요.

빗소리가 점점 강해지네요. 다시 돌아가야겠죠?

비 오는 날, 오늘은 왠지 조금은 평소와 다르네요.


맑은 날엔 도서관에 가자

작가
미도리카와 세이지
출판
책과콩나무
발매
2009.04.20.

리뷰보기

 

 

맑은 날엔 도서관은 가야한다고 하던가요? 댓츠 노노-

비오는 날에 도서관을 가보셔요.

아마도 뭔가, 조금은 다르지 않을까요?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
    테이블 제목
    번호 지역/도서관명 제목
    3 부산광역시 중구 대청로 57-16, (보수동1가) 보수동책방골목어린이도서관 [모집] 보수동책방골목어린이도서관 자원봉사자 모집
    2 부산광역시 중구 대청로 57-16, (보수동1가) 보수동책방골목어린이도서관 '그림책 읽기 모임' 신청안내
    1 부산광역시 중구 대청로 57-16, (보수동1가) 보수동책방골목어린이도서관 비오는 날엔, 도서관을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