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행신도서관 2025년 9월 북큐레이션

나답게, 당당하게!

지은이 : - 출판사 : - 발행일 : 2025.09.04 등록일 : 2025.09.04

행신도서관

나답게, 당당하게!

행신도서관이 추천하는 책을 소개합니다. 아동을 위한 추천도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더욱 많은 추천도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나는 나예요

수전 베르데 글 · 김여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3

“나는 나답게, 너는 너답게! 저마다 달라서 모두 특별해.”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아마존 ‘선생님이 뽑은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며,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널리 사랑받아 온 그림책 《나는 ( ) 사람이에요》의 두 번째 이야기 《나는 나예요》가 출간되었다. 《나는 ( ) 사람이에요》에서 ‘사람’으로서 세상을 살아가며 경험하는 일들을 통해 진정한 ‘인간다움’에 대해 고찰했다면, 《나는 나예요》는 한층 더 깊이 들어가 ‘나’답게 세상을 살아가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때때로 우리는 남들과 나를 비교하거나, 다른 사람들의 기준에 나를 맞추려 애쓰곤 한다. 특히 SNS가 발달한 요즘은 타인의 일상을 밀접하게 공유하다 보니, 다른 사람들의 모습을 자연스레 나의 기준으로 삼아 버리거나, 나의 모습을 남들과 같은 기준에 맞추려 애쓰기도 한다. 나다운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나답게 표현해도 될까 고민하게 된다.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세상에 똑같은 것은 하나도 없다. 세상에 하나뿐인 ‘나’라서 특별하다. 모두 달라서 모든 삶이 특별하고 아름다운 것이다. 이 책은 자랑스러울 때도, 서툴고 부족할 때도, 언제나 내 모습 이대로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일깨워 준다. 어린이들이 오롯이 나답게 살아갈 수 있도록 단단한 마음을 길러 준다.



『나는 나를 사랑해

수산나 이세른 글 · 윤승진 옮김 | 상수리 | 2021

우리 아이들의 튼튼한 자존감을 위한〈마음의 힘〉 시리즈 첫 번째 이야기 ‘자존감’ 편, ‘나는 나를 사랑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자존감’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시대입니다. 그런데 왜 이렇게 자존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걸까요? 왜 자존감 높은 사람이 되길 원하는 걸까요? 자존감은 스스로 품위를 지키고 자기를 존중하는 마음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어린 시절 아주 작은 사회에 발을 들여놓는 순간부터 무한경쟁 속에 놓이게 됩니다. 그 속에서 옳고 그름의 판단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자신의 중심을 단단히 쌓아가는 일이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이 책에서는 자존감이 무엇이며, 왜 자존감을 가져야 하는지, 어떻게 자존감을 가질 수 있는지 등에 대하여 우리 아이들에게 차근차근 전달합니다. 지금부터 함께 아이의 ‘마음의 힘’을 단단하게 해 줄 《나는 나를 사랑해》 속으로 들어가 보아요!



『넌 아름다워

이상은 글 | 노란상상 | 2019

오랜 시간 치유와 위로를 노래해 온 뮤지션, 이상은과 따듯한 시선으로 세상을 그려 내는 그림 작가, 서평화가 함께한 그림책〈넌 아름다워〉
행복해지는 지름길은 남과 비교하지 않는 것이라고들 하죠. 그 이유는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계가 똑같은 꽃도, 똑같은 고양이도, 똑같은 사람도 없는 곳이기 때문이에요. 단 한 명의 나는 충분히 아름다워요. 그건 외모의 아름다움이 아닌 존재의 아름다움이고요. 이 따뜻한 그림책을 통해 빛으로 그려진 단 하나의 길과 자신의 유일한 가치를 깨닫기를, 그리고 “난 아름다워!”라고 스스로 응원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난 그냥 나야

김규정 글 | 바람의아이들| 2020

잔소리하는 어른들을 향해 귀엽게 항변하는 아이의 목소리가 담겨 있다. 

김규정 작가의 신작 『난 그냥 나야』가 바람의아이들에서 출간되었다. 이 그림책에는 잔소리하는 어른들을 향해 귀엽게 항변하는 아이의 목소리가 담겨 있다. 김규정 작가는 그간 역사, 평화, 자연 등과 같이 세상을 이루고 있는 중요한 가치들을 기록하고 전하는 일에 집중해 온 한편, 아이의 시선에서 성장의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그림책을 만들어 왔다. 도토리 한 알을 통해 생태계의 순환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보여주었던 『쏘옥 뿌직』, 어른이 될 때 필연적으로 거치게 될 신체적 변화를 귀여운 캐릭터로 자연스레 표현한 『털이 좋아』에 이은 『난 그냥 나야』는 바람의아이들에서 선보이는 김규정 작가의 세 번째 그림책으로, 따뜻한 느낌을 주는 판화 기법을 사용해 자연스럽고 포근하게 마음에 스며들 것이다.



『나도 주인공이 될 수 있을까?

흐레프나 브라가도티르 글 · 김수수 옮김 | 사파리 | 2021

우리 아이 자존감을 쑥쑥 키워 주는 기분 좋은 자존감 그림책!
《나도 주인공이 될 수 있을까?》는 있는 모습 그대로 나 자신을 받아들이고 지키는 것이 책의 주인공이 되는 것보다 중요한 것임을 알려 주는 자존감 그림책입니다. 우리 모두는 각기 다른 고유한 모습과 성격을 갖고 있기 때문에 나는 다른 사람이 될 수 없어요. 오히려 다른 사람과 다른 점이 있다면 그것을 나만의 특징으로 만들어 갈 필요가 있지요. 이 책의 주인공처럼 말이에요.
혹시 우리 아이가 다른 아이들과 조금 다르다고 해서 조바심을 내며 다른 아이와 비교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 아이를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지켜보며 격려해 주고, 칭찬해 주세요. 그래야 아이가 자신감을 갖고 세상을 헤쳐 나갈 수 있거든요. 그러니 “저 아이는 잘하는데 대체 너는 왜 못하니?“ 처럼 아이의 자존감에 큰 상처를 주는 말은 화가 나더라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다만, 개성을 존중해 주는 것과 잘못된 행동을 꾸짖는 것은 별개이니 잘 구분해서 훈육할 필요가 있지요. 이미 세상의 주인공으로 살아가고 있는 우리 아이가 자신의 자존감을 지키며 씩씩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봐 주고 격려해 주세요.



『브로콜리지만 사랑받고 싶어

별다름, 달다름 글 | 키다리 | 2021

사랑받는 채소가 되긴 위한 브로콜리의 엉뚱 발랄 대작전!

아이들이 싫어하는 채소 1위에 뽑힌 브로콜리는 사랑받는 채소가 되기 위한 계획을 세워요. 바로 사랑받는 친구들을 모두 따라해 보는 거죠. 소시지를 따라 분홍색으로 화장도 해 보고, 라면처럼 뽀글뽀글 파마도 해 봅니다. 오이가 인터넷 방송으로 인기를 얻었다는 이야기를 듣자 자신만만하게 오이를 따라 인터넷 방송도 해 보지요. 그런데 왜 아무 소용도 없을까요? 브로콜리지만 사랑받을 수 있을까요?




출처 : 행신도서관

https://www.goyanglib.or.kr/center/menu/10012/program/30008/curationDetail.do?currentPageNo=1&curationIdx=472229&manageCd=ALL

책소개 출처 : 교보문고


#작은도서관 #도서추천 #사서추천 #책추천 #사서추천도서 #작은도서관추천 #북큐레이션 #아동추천도서 #어린이추천도서 #기관추천도서 #2025추천도서 #9월추천도서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