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한국어린이출판협의회 2016년 5월 이달의 어린이책

5월의 어린이책 @어.출.협 추천

지은이 : - 출판사 : - 발행일 : 2016.05.01 등록일 : 2016.05.13


[원문보기_http://cafe.daum.net/book4all/QSfp/54]


<책 소개>


유아



꼬마 구름 요정이 만드는 상상 구름을 만나러 가볼까요? 세계적인 영화 제작사 픽사가 보여주는 새로운 그림책의 세계!


''의 존재와 정체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갖게 해 주는 그림책


2016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작 숲속 작은 옹달샘에서 만난 달토끼, 거북이, 오징어의 우정이야기


전래동요에 맞춰 신나게 놀면서 풍선을 타고 날아보아요~! 사랑과 배려도 쑥쑥, 알록달록 색깔학습도 끝!


도시에서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전쟁이 반복됩니다. 졸린 눈을 비비고 출근길에 나서고, 쳇바퀴처럼 업무가 반복되다가, 늦은 밤 집에 돌아가지요. 높디높은 건물과 탁한 공기에 둘러싸여 마음 편히 쉴 수도 없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 브라우니는 그러한 일상을 벗어나기로 마음먹습니다. 도시를 벗어나 시골 마을로 가기로 합니다. 그곳에는 친구 스티브가 살고 있거든요. 스티브에게 편지를 보내고 나서, 브라우니는 단출하게 짐을 챙기고 집을 나섭니다. 별과 달과 웃음이 가득한 마을로 향하는 아주 특별한 여행이 시작됩니다. 과연 브라우니는 그곳에서 자신이 원하는 삶을 만나게 될까요?


꼬마가 아빠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달라고 조릅니다. 아빠는 다리가 하나밖에 없는 악어 이야기 등 기상천외한 동물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런데 꼬마는 자꾸 개 이야기를 해 달라고 조릅니다. 과연 아빠는 어떤 개 이야기를 들려줄까요?


아이들은 언제나 부모의 사랑을 확인한다


정성스러운 수작업으로 만들어낸 세상에 하나뿐인 그림책! 뜨거운 감동으로 가슴을 울리는 이야기와 아주 특별한 그림으로 만나는 엄마와 아이의 사랑 이야기


피에르와 기욤은 일란성 쌍둥이입니다. 이책을 읽으면 아이 스스로가 세상에 단 하나뿐인 존재라는것을 알수있을겁니다.


흰 눈이 하얀 꽃으로 피어나다!



초등 1~2학년

나는 나답게 도깨비는 도깨비답게 아이들은 아이들답게세 도깨비를 보며 나를 찾아보아요.


정글에서 길을 잃은 놀란 박사가 자신이 가진 과학 지식을 총동원해 가까스로 위기를 탈출하는 이야기입니다. 위험천만한 정글 탈출기 속에 정글의 생태와 환경 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짜임새 있게 엮어 과학의 토대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한 첫날, 여러분이 만약 우주최강 말썽꾸러기 친구들을 만난다면 어떻게 할 거예요?


이세 히데코가 전하는 생명의 이야기


원전 사고로 피해를 입은 이들을 보듬는 희망의 프로젝트, '원전 그림책 프로젝트'로 탄생한 화제의 그림책!


무릎에 돋아난 아주 작은 사마귀 하나, 딜릴의 학교생활을 송두리째 바꿔 놓다! 진자 나를 되찾는 좌충우돌 성장기!


차이와 차별, 개인의 취향, 성역할 등에 대해 생각해 보고, ‘다름을 인정하고 열린 마음을 갖게 해주는 책


씨앗이 싹 트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파릇파릇 쑥쑥 자라는 새싹을 관찰해요.


보기 드문 남자 거인신화 옛이야기 그림책. 이야기를 맛깔스런 입말체와 독창적인 그림으로 재미나게 풀어냈다.




초등3~4학년

아무것도 아닌 일에 원수를 만난 것처럼 싸우는 남매간의 미묘한 심리를 다룬 이야기! 서로를 골탕 먹이기 위해 쓴 가짜 일기를 진짜 일기로 만든 유쾌하고 기특한 아이들!


우리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민들레의 한살이를 생생한 그림으로 담았습니다.


암에 걸린 엄마가 낫기를 간절히 바라는 소원을 가진 주인공 민조가 상상의 새 봉봉이랑 민화의 세계로 떠나요. 그 여행 속에서 여러 가지 민화와 그 의미, 그 속에 담긴 사람들의 소망을 알아봐요. 민화를 하나씩 알아 나가다 보면 고금을 통틀어 변하지 않는 사람들의 소망과 행복, 가족애 등을 만날 수 있답니다.


한 사람의 희생이 아닌, 함께해야 완벽한 가족. “스스로 알아서 산다. 눈치가 밥 먹여 준다.”가 가훈인 신우네 집. 엄마도 일(교수)을 하는 신우네 가족은 어릴 때부터 집안일을 분담해 왔습니다.그런데 어느 날, 착한 형이 파업을 선언합니다. 형이 엄마 노릇을 하지 않으니 집 안 꼴이 엉망이 되고, 엄마와 형이 말을 하지 않는 날이 이어집니다. 냉랭해진 가족, 점점 더 엉망진창이 되는 집 안. 과연 신우네 가족은 예전처럼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요?


, 학교, 사회에서 어린이의 작은 실천으로 양성 평등한 세상을 만드는 이야기 입니다


지금 어린이들은 존중받고 있나요? 방정환이 들려주는 어린이 인권 이야기


프로파일러에서 사이버 외교관까지, 한 권의 책에 다양한 직종의 직업인의 삶을 들여다봅니다.



초등5~6학년


WWF Korea 윤세웅 대표 추천 도서! 노래하는 바다의 천사, 고래가 전하는 위로와 응원!


김동리 작품 가운데 대표작인 <등신불>과 동심의 세계가 잘 드러난 <용기와 분경이><새벽의 잔치><아버지와 아들><저승새>를 실었다. 화선지와 먹을 사용해 한국적인 정취가 가득한 그림이 깊이를 더한다.


<침묵의 봄>으로 세상을 변화시킨 여성 과학자, 레이첼 카슨의 어린이용 전기


NO! 노동 착취, 아동 노동, 화학 비료 YES! 공정한 가격, 생산자 지원, 환경 보호 모두를 웃게 하는 착한 초콜릿의 기적 공정무역


<이야기 교과서 한국사> 시리즈는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는 것처럼, 딱딱하게 구성된 중·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쓴 한국사 이야기책이다.


궁지에 몰린 아이들이 사소한 실수를 덮기 위해 더 큰 일을 저지르게 되는 청소년 범죄의 속성을 현실감있게 보여주면서, 범죄의 함정에 빠진 아이들을 안전하게 구출하기 위해 지역사회가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보여주는 성장동화


우리 곁에 있는 반려동물들의 특성과 개성을 재치 있게 그려내면서, 보다 나은 미래와 새로운 희망을 찾아가는 과정을 풍자와 유머로 다룬책..복돌이는 과연 76년 동안 이어진 고양이당의 장기 독재를 꺾을 수 있을까?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